티스토리 뷰


연희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친한 형이 이쪽 분야에 종사하고 있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전통문화중에

줄타기, 춤, 안무, 판소리 등을 다루는것이

연희라고 합니다


평상시에는 우리 주변에서 잘 접할수없는

문화이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번 축제가 참 소중합니다



시흥 아시아 전통연희 축제

행사위치: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58(정왕동)

행사장소: 시흥 옥구공원 일대


날짜: 2018년 9월 1일 ~ 2018년 9월2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한국 전통연희와 다양한 아시아의 감상형 전통연희를 즐길 수 있는

옥구놀이마당과, 창작공연을 중심으로한 창작연희마당



전문 광대들의 재주 묘기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광대마당

목각인형 ,그림자 극, 공연을 볼수있는 바람정원으로 구성됩니다






체험형 공연또한 준비되어 있는데요

줄타기 마당과 대동마당에서 진행 됩니다


특히 줄타기마당에서는 무형문화재 김대균씨가 이끄는

줄타기 광대의 신명나는 재주를 감상 하실수 있답니다

왕의 남자가 생각나는군요 ㅎㅎ



물론 직접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대동마당에서는 10인이상의 대형 농악을 보고 즐길수 있으며

체험아시아 각국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공연들을 보면서

전통가옥, 의복, 공연 먹거리등도

준비되었으니 직접 체험형 행사중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주 좋답니다!


엄마 아빠들은 아이들손잡고

같이오셔도 유익할듯 싶네요



영화 왕의남자가 생각나죠?

ㅎㅎ 참 인상깊게 봤는데






오이도 역에서 하차후

택시 혹은 도보로 이동하실수도 있지만


가급적

자동차로 오시면 편할것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