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지식 백과

시스템에어컨 장단점 알고구입하세요

내일상의물음표 2019. 1. 29. 14:59


시스템에어컨은

요즘 각광받고 있는 트랜드입니다.

예전에는 사무실과 상가에 많이

사용되곤 했는데요

요즘은 가정집도 스탠드형보다 더많이

설치를 하곤 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스탠드형을 썼는데요

최근에 에어컨을 바꾸면서

시스템으로 교체를 했어요


제가 사용하고 직접 느낀

시스템에어컨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1. 공간활용도가 좋다

스탠드처럼 한쪽 공간을 차지하는게 아니라

천장매립형 이기 때문에 공간을활용하는

면적이 넓어집니다.


2. 냉각 효과가 좋다

사실 냉각효과만으로는 스탠드형이나

별차이가 없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천장에 달린 에어컨의 특성상

위에서 뿜어지는 바람으로

방을 순식간에 냉각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난것 같습니다.


3. 실외기 한대로 많은 수의 에어컨을

가동 하기때문에 경제적입니다.

(전기를 조금 덜먹는것 같습니다)




단점


1. 구입비용이 비쌉니다.

구입할 당시 가격을 보고 헉소리가

날 정도로 비쌌습니다.

스탠드형보다 비용이 무려 두배가량

차이가 날 정도로 가격이 쌔네요.


2. 에어컨 밑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에서 바람이 불어오는게 고통이될수 있어요

처음에는 괜찮지만 자꾸 바람을 맞다보면

굉장히 거슬리게 됩니다.




그 외에는 별 단점이 없는것같네요

냉각 효과 빠르고 온풍효과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위에 달렸기 때문에

너무나 깔끔하고 좋아요


시스템 한번 쓰시다보면

다시는 스탠드형으로 못쓸거에요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직접

느낀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망설이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꼭 말해주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