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백과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내일상의물음표 2019. 9. 2. 12:39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몸의 곳곳에

땀이차는 경우를 흔히 볼수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했다던지 아니면 매운음식을

맘껏 먹은 상태라던지 날이 덥던지

긴장을 했던지 등등 말이죠


하지만 이런경우를 제외하고 라도

이상하게 얼굴부분에 땀이 흥건하게 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과연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뭘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원기 부족

한의학에서는 흔히 이렇게들 말합니다

몸에 기가 허해서 그렇다고

즉 원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꼭 몸에 맞는 한약을 복용해야한다고 말이죠


신빙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그렇다고해서 아얘 틀린말은 아니니까

참고해 두도록 하죠



2. 긴장상태의 지속

특별한 경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시리 만큼 긴장상태가 지속된다면

이또한 안면에 땀이 차는 이유에 속할수있습니다

가급적 스트레스 받을만한 일을 멀리하고

명상의 시간을 가지면서 마음의 안정을

도모하신다면 효과가 있으실거에요




3. 안면다한증

위에있는 두개의 경우를 제외하고

항상 땀이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안면에 생기는 다한증역시 마찬가지죠

수술로서 해결될 수 있지만

인체의 보상기재 때문에 다른곳에서

땀이 더 나는 문제가 생길수있습니다



몇가지 이유를 알아봤는데요

일단 공통적인 분모로 스트레스를

줄이는것이 가장 효과적인것 같아요


몸이 경직되고 긴장상태가 지속되면

그만큼 인체의 효율이 떨어진다는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반드시 몸을 차분하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