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백과

소변 색깔로 본 병의증상

내일상의물음표 2018. 12. 1. 17:42



여러분 그거 혹시 아시나요?

소변의 색에따라서 건강의 상태도

달라질 수 있다는것 말이죠


소변의 색이 이상해서 건강이 나빠진다

라는 개념보다

건강에 적신호가 오면 소변 색깔도

변한다 라는 개념이 알맞습니다.


그렇다면

한번 소변 색깔로 본 건강의 상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색(연한황색)소변

건강한 사람의 경우에는 소변이

연한 노란색깔이나 황색을 띱니다.


(비타민c를 많이 섭취 하게되면

일시적으로 노랗게 변할수도 있으니

유념하세요^^)



분홍색 혹은 빨간색

심한 근력운동을 하였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에는

요도, 전립선 쪽에 염증이나 결석, 상처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피가 섞여 나와서 소변의색이

붉게 나오는 것입니다.


문제가 계속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을 꼭한번 찾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파란색(푸르른색)

항우울제 같은 약을 먹고있는경우

약의 성분으로 인해서 파랗게보이는

오줌을 보는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것은 아니오니

큰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황색(진한) 혹은 갈색

오줌이 짙은 황색을 띄거나 갈색으로 보인다면

간염과 간경화 같은 간에 관련된

질환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황달증상까지 같이 보이신다면 췌장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꼭

병원을 찾아서 의사와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투명한 색

약간이라도 색이 없는 무색깔의

오줌이 나오는 경우에는

신장쪽 문제를 의심해 볼수도 있겠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증상이 계속될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주세요



달달한 냄새가 나는경우

과일향이나 달달한 향기가 난다면

당뇨병을 의심해 볼 수있습니다.

당뇨검사를 꼭 받아보세요



고약한 냄새가 나는경우

참기힘든 암모니아냄새가 난다면

세균의 감염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몸속에서 암모니아를 많이 생성시키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것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지속될경우에도 병원방문은 필수!




거품이 많이나는경우

거품이 유달리 많이난다면 신장쪽에

문제가 있어서 단백질 성분이

몸밖으로 빠져나가고 있다는 적색신호입니다.

육류섭취를 줄이고 수분을 많이섭취하세요



댓글